한국미술협회 동두천시지부 문화예술 활동
미술체험 등 시민들 문화 향유권 제고 기여
박형덕(오른쪽) 동두천시장이 김민호 한국미술협회 동두천시지부장을 일일 명예시장에 위촉했다. [사진=동두천시] 2023.11.01 atbodo@newspim.com |
[동두천=뉴스핌] 최환금 기자 = 동두천시는 11월 '일일 명예시장'에 김민호 한국미술협회 동두천시지부장을 위촉했다.
김민호 명예시장은 한국미술협회 동두천시지부장으로 동두천미술협회 회원전·동두천청소년미술대전·동두천종합예술제 시민체험·찾아가는 미술 등 지역 문화예술 활동으로 시민들의 문화 향유권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김 명예시장은 2023년 10월 제35회 동두천시 시민대상 문화예술부문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현재 인덕대 주얼리디자인학과 교수로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김민호 명예시장은 1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11월 월례조회에 참석해 "앞으로도 문화 예술을 통해 시민들의 삶을 아름답고 풍요롭게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민원봉사과를 비롯한 시청의 각 부서를 방문한 김 명예시장은 주요업무 추진사항을 듣고 실무자들과 시민이 원하는 시정 발전 방향에 관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두드림마켓·보산동 관광특구·두드림 뮤직센터·동두천 자연휴양림·치유의숲을 찾아 현안을 살피며 일일 명예시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동두천시 일일 명예시장 제도는 시민과 출향인사, 교육인사 등 1인을 매월 명예시장으로 위촉해 하루 동안 시장 직책을 수행하고 시정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소통과 참여행정 구현에 기여하는 지속 시책 사업이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