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고흥군 '2023년 고흥군 청년의 날' 행사가 오는 28일 오후 4시 도양읍 녹동바다정원에서 개최된다.
고흥군이 주최하고 고흥군청년정책협의체와 아고라솔루션이 주관하는 청년의 날은 청년의 권리보장 및 청년 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열린다.
'고흥군 청년의 날' 행사 포스터[사진=고흥군] 2023.10.25 ojg2340@newspim.com |
2020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지정돼 고흥군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오후 4시부터 부스 운영, 오후 5시 30분부터 지역청년 뮤지션 공연·청년가요제·미래청년 응원무대, 오후 7시 30분부터 유공자 표창·퍼포먼스 등 기념식을 진행하고, 오후 8시 드론쇼, 오후 8시 10분~9시까지 축하공연 및 디제잉 파티를 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청년 CEO들이 운영하는 까페·베이커리·꽃·버섯·음식·공방 등 청년상회를 이용할 수 있으며, 미용사·네일아티스트·와인 클래스·반려동물 관리·LED 플라워 제작·유튜브 크리에이터의 무료 체험을 할 수 있다.
행사주최 측인 군 관계자는 "고흥 청년들의 열정을 보여주는 행사로 청년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듣고 청년과 군민들이 서로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역청년과 군민,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