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의정부센터 비대면 행사
"당 섭취 대신 물 자주마시기 습관으로 건강생활 기대"
의정부시는 어린이 건강생활을 위해 물 마시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의정부시] 2023.10.25 atbodo@newspim.com |
[의정부=뉴스핌] 최환금 기자 = 의정부시는 경기북부 대표 영양, 위생, 식품안전 교육기관인 경기도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의정부센터에서 비대면 사업으로 진행한 특화사업 '꿀꺽! 물을 마셔요'를 큰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어린이들에게 물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음료수 속에 들어 있는 당과 색소에 대해 알아보며 나만의 물병 만들기를 통해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참여한 단체 기관에서는 "음료수에는 당류가 많아 목이 더 마르기 때문에 물 먹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스스로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아이들과 함께 물은 얼마나 마셔야 하고 물을 마시면 우리 몸에 좋은 점과 필요성에 대해 다 같이 이야기를 나눴으며, 직접 만든 물병으로 물 마시기 캠페인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채소․과일 스티커로 물병을 만드니 흥미롭게 참여했고 자신이 만든 물병을 가정으로 가져갈 수 있어 좋았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물 섭취의 중요성을 깨닫고, 앞으로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길러 밝고 건강한 어린이들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