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태선 기자 = 블록체인 기업인 코넌이 지난 달부터 메타콘 신규 설치를 위한 친구 추천 듀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메타콘은 코넌에서 개발한 다기능 전자지갑이다. 최근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한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인 드림시티와 여러 코인을 손쉽게 교환할 수 있는 스왑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코넌 제공. |
코넌에 따르면 행사 시작 후 보름 정도 기간 동안 메타콘 설치 수는 1만 5000여명으로 급증, 듀얼 이벤트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 추세라면 8월 중 3만 유저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회사측은 전망하고 있다.
코넌 관계자는 "메타콘에는 코넌이 야심차게 오픈한 드림시티 게임이 탑재되어 있어, 메타콘과 함께 드림시티의 유저가 동반 상승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메타콘 대중화를 한 걸음 더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넌은 공격적인 국내외 이벤트를 통해 유저수를 확대하고, 주요 거래소에 코넌의 추가상장 가능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이번 친추 이벤트는 두가지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되는 듀얼 이벤트다. △친구 추천 3명 (신규 메타콘 설치 및 인증, 친추 코드 입력)을 추천한 사람에게 드림시티 1회 응모권 지급(추천 받은 사람은 신규 메타콘 설치선물로 10 DTR, 650 CYCON을 별도지급)하고, △친구 추천 및 드림시티 게임 참여자(최소 1회 이상), 기존 지갑 설치 유저가 주 대상으로 친구 추천 숫자에 따라서 1위부터 10위까지 DTR 차등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코넌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wind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