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뉴스핌] 변병호 기자 = 강원 영월군은 1일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방분권과 균형발전, 영월군의 미래 100년 준비를 위한 내용을 담은 특강을 개최했다.
전 직원을 대상 지방분권과 균형발전, 영월군의 미래 100년 준비를 위한 특강.[사진=영월군] 2023.08.01 oneyahwa@newspim.com |
군은 지난 7월10일 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관한 특별법이 시행됨에 따라 인구감소특별법, 강원특별자치법의 특례를 적극 활용하여 미래산업을 발굴, 지속가능한 영월을 위한 발전 전략을 모색해 나가기 위해 마련했다.
또한 강원특별법 시행에 따른 미래산업글로벌도시 연관 특례 발굴, 4대 규제 혁파 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 시행에 따른 보육, 교육, 의료, 주거 특례 도입 및 생활인구 확대, 지방시대위원회 출범에 따른 영월형 기회발전특구 준비를 통해 관련 공공기관을 유치하고 영월의 미래 지역 특화산업을 육성해 나갈 방안을 모색한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자치분권 시대 지방자치단체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해짐에 따라, 앞으로 시대 흐름에 맞춰갈 역량 있는 공직자를 육성하고 전문가를 섭외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 적극적으로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oneyahw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