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첫 런칭…더마코스메틱 시장 진입 본격화
'이로로 뉴본 에이디 인텐시브 크림' 출시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전문 기업 에스씨엠생명과학(SCM생명과학)이 자사 브랜드 'iroro(이로로)'의 스킨케어 브랜드인 'iroro nuvon'을 런칭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런칭한 스킨케어 제품은 식물줄기세포를 기반으로 한 화장품원료 전문기업 바이오에프디엔씨와의 전략적 협약을 통해 에스씨엠생명과학의 인체골수줄기세포 배양액을 비롯한 양사 기술을 융합해 science와 nature의 조화 콘셉트로 개발됐다.
첫 출시 제품은 '이로로 뉴본 에이디 인텐시브 크림'으로, 에스씨엠생명과학의 인체골수줄기세포 배양액 300,000ppm과 바이오에프디엔씨의 병풀잎수 240,000ppm 및 27가지 식물추출물이 함유돼있다.
에스씨엠생명과학 로고. [사진=에스씨엠생명과학] |
회사는 해당 제품에 대해 민감성 대상 피부자극 테스트와 건조에 기인한 일시적 가려움 완화 테스트를 마쳤으며, 이어서 피부장벽 기능성 심사를 식약처에 의뢰해 진행할 예정이다. '에이디 인텐시브 크림'을 시작으로 8월 말에는 기초 화장품 멀티세럼(3 in 1)과 리커버리 크림 바디로션 2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임상2상을 성공적으로 마친 중등증-중증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개발에 사용된 세포를 배양한 인체골수줄기세포 배양액이 모든 제품에 200,000~300,000ppm 함유돼있다"면서 "기존에 사용되던 FBS(우혈청) 배지배양이 아닌 HPL(휴먼배지배양특허공법)로 배양된 줄기세포 배양액이 적용돼 고농도 단백질과 다량의 성장인자의 발현으로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앞서 중소기업벤처부로부터 선정된 국책과제 규격인증지원사업을 통해 이번에 런칭한 스킨케어 제품군에 대해 FDA, CPNP 인증을 추진하고, 미주, 유럽 등 글로벌 시장을 전략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