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컬처스 '엑스티켓' 플랫폼 네오핀에 온보딩
XTC 토큰의 네오핀 내 디파이 상품도 출시 예정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네오핀은 20일, 문화공연 블록체인 서비스 운영사 '메타컬처스'와 웹3 문화공연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타컬처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환경에서 문화공연 창작자, 관객, 배우, 스태프, 공연장 등을 연결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 '엑스티켓(X-TICKET)'을 운영한다. NFT 티켓과 엑스티씨(XTC) 토큰을 일정 수량 이상 보유한 이용자들은 엑스티켓을 통해 티켓 예약 우선권과 할인권, 무료 티켓, 백스테이지 투어, 공연장 파티, 이벤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네오핀과 메타컬처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엑스티켓 플랫폼을 네오핀 블록체인 지갑에 온보딩하기로 결정했다. 또, XTC 토큰의 네오핀 내 디파이 상품 출시를 비롯해 양사 플랫폼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상호 멤버십 혜택 공유 등 사업 제휴 및 공동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네오핀이 문화공연 블록체인 서비스 운영사 '메타컬처스'와 웹3 문화공연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네오핀] |
박재범 네오핀 최고투자책임자는 "네오핀은 아랍에미리트의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과 디파이 규제를 함께 만들어가는 신뢰도 높은 씨디파이 프로토콜이고 엑스티켓은 대중과의 접점이 큰 문화공연 플랫폼인 만큼 양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매스 어댑션을 한층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네오핀 생태계의 주요 카테고리인 디파이, 메타버스, 게임, NFT 영역에서 검증된 웹3 파트너사를 공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네오핀은 2017년부터 이더리움, 트론, 카르다노, 코스모스 등 글로벌 블록체인 노드 밸리데이터(네트워크 검증인) 운영자로 참여해 전문성과 기술력을 쌓아왔다. 최근에는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투자진흥청(Abu Dhabi Investment Office) 혁신 프로그램 지원 기업으로 선정, 아부다비 국제금융센터인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Abu Dhabi Global Market)과 함께 세계 최초로 디파이 규제안을 민관 협력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