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네오핀은 15일 인도네시아 최대 게임사 '아가테(Agate)'와 글로벌 웹3 게임 생태계 구축과 관련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가테는 인도네시아 최대 게임사로 2009년에 설립됐다. 현재 미틱(Mythic) 프로토콜을 비롯한 다양한 웹3 게임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네오핀 측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자체 웹3 게임 생태계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에 대한 중요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며 "네오핀에 온보딩 완료 혹은 예정인 게임은 총 8종으로, 이 중 출시를 앞두고 있는 주요 게임에 대해 아가테와 손을 잡고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네오핀이 인도네시아 최대 게임사 '아가테(Agate)'와 글로벌 웹3 게임 생태계 구축과 관련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네오핀] |
또한 "향후 아가테는 네오핀과 파트너십 관계에 있는 국내 웹3 게임사들의 세계 시장 공략에 있어 중요한 축을 담당하게 될 전망"이라며 "네오핀은 아가테 및 인도네시아 게임 콘텐츠의 한국, 중동, 아프리카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네오핀은 아가테의 웹2 게임을 웹3로 전환하는데 필요한 기술적 지원 및 서비스 제휴는 물론 아가테와 긴밀하게 협력해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글로벌 유력 게임사들에 대한 투자와 인큐베이팅도 적극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