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기업과 지원자 사이의 면접 일정을 빠르고 간단하게 조율해주는 '면접 일정 스케줄링' 기능을 출시하고, 이를 원티드 채용 솔루션에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원티드 채용 솔루션은 공고 등록부터 최종 합격 안내에 이르는 기업의 인재 채용 과정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ATS(Application Tracking System) 프로그램이다. 원티드는 물론 자사 채용 홈페이지, 타 채용 플랫폼을 통해 접수된 지원서까지 관리할 수 있다. 지난해 9월 론칭 이후 현재 이용 기업수는 6100여개에 이른다.
면접 일정 스케줄링 기능은 채용 담당자가 지원자에게 직접 연락할 필요 없이 원티드 채용 솔루션에서 면접 일정 제안부터 조율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 채용 담당자들이 유선, 이메일 혹은 문자로 지원자와 일일이 소통하며 일정을 잡아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결한 것이다.
기업은 최대 5개까지 일정을 제안할 수 있으며, 지원자에게는 메일과 카카오톡을 통해 자동으로 알람이 발송된다. 지원자가 가능한 일정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면접 일정이 원티드 채용 솔루션 내에 생성되어 보다 편리하게 채용 과정을 관리할 수 있다. 지원자가 가능한 시간이 없을 경우, 발송된 알람 메시지의 회신 기능을 통해 기업에 일정을 다시 제안해 줄 것을 요청할 수 있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면접 일정 스케줄링' 기능을 통해 면접 일정 조율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임으로써 기업에는 빠른 인재 채용을, 지원자에는 효율적인 구직 활동을 돕고자 한다"며 "HR테크 기업으로서 기업의 채용 과정과 구직자의 취업 경험을 혁신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티드랩은 다음달 21일까지 면접 일정 스케줄링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기업 채용 담당자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는 선착순 5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하며, 이용 후기를 링크드인,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 그중 10명을 선정해 '원티드 뉴스타트 패키지'를 제공한다.
[로고=원티드랩] |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