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거리두기는 무엇이었는가' 주제
최근작 '대면 비대면 외면' 통해 소개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아람누리도서관 김찬호 교수 초청 강연 포스터. [자료=고양시 제공] 2023.06.08 atbodo@newspim.com |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고양특례시 아람누리도서관은 '책의 A to Z: 총류부터 역사까지' 여섯 번째 시간으로 김찬호 교수 초청 강연을 진행한다.
고양시는 제10회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를 기념해 다양한 책의 도시 연중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아람누리도서관은 도서관 자료 분류 체계에 따른 10가지 지식 주제 분야를 다루는 기획시리즈 '책의 A to Z: 총류부터 역사'를 운영하고 있다.
오는 20일 초청강연을 맡은 김찬호 성공회대학교 교수는 사회학을 전공했고 일본의 마을 만들기를 연구했다. 현재 대학에서 문화인류학과 교육학을 강의하고 있으며 교육센터 '마음의 씨앗' 부센터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찬호 교수의 최근작 '대면 비대면 외면'을 통해 코로나19가 한국 사회에 어떤 여파를 끼쳤는지 소개할 예정이다.
김찬호 교수는 "길게 지나온 재난의 터널을 돌아보면서 그 여정에서 배운 것을 되새겨보자"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일 저녁 7시 아람누리도서관 강의실에서 진행하며, 참여를 원하는 경우 8일 오전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