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계룡장학재단은 이날부터 '당신의 열정을 깨워라-우리의 도전이 만드는 새로운 세상'을 슬로건으로 제4회 계룡장학재단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제4회 계룡장학재단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사진=계룡건설] |
이번 공모전은 새로운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자신 만의 철학을 담은 창의적인 해법을 고민해 보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과거와 현재, 살아 숨쉬는 모든 것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미래 건축 아이디어'를 주제로 건축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 2개로 나눠 모집한다. 전국 대학생,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유현준 교수(홍익대 건축학부)가 멘토로 참여, 공모전 관련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크리틱을 진행한다.
라이브 설명회는 '해볼계룡'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건축 부문 1차 합격자에 한해서는 유현준 건축사무소에서 인큐베이팅 (오프라인 1대1 크리틱)도 진행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7월12일까지이며 계룡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요강 확인 및 접수가 가능하다.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총 25팀을 선발, 건축 부문 대상 1팀 700만원 등 총 2520만원 상당의 상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승찬 이사장은 "시대가 직면한 이슈에 대해 본인만의 철학이 담긴 해법을 고민해 보는 자체 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새로운 내일을 열어갈 다양한 건축적 시도와 아이디어들이 많이 제안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min7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