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문화광장서 열려… 국산 유제품 한마당
도심 목장 체험·치즈 요리대회 등 프로그램 풍성
[고양=뉴스핌] 조재환 기자= 고양시 '2023 밀크&치즈 페스티벌' 행사 포스터. 2023.05.18 johwa08@newspim.com |
[고양=뉴스핌] 조재환 기자= 6월 1일 세계우유의 날을 앞두고 고양특례시는 국산 유제품의 한마당인 '2023 밀크&치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고양시가 후원하고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농협경제지주가 공동 주관·주최하는 이번 세계 우유의 날 기념행사는 ▲도심 속 목장나들이 ▲치즈 요리대회 ▲국산 우유·치즈 홍보관 ▲고양시 특화농산물 직거래 장터 등 체험 프로그램과 볼거리가 풍성하다.
27일에는 오후 5시에 개막식과 기념행사가 진행되며 다비치, 이무진, 소찬휘 등 인기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엔 고양시 특화농산물인 '가와지쌀'과 '일산열무', 명품축산물인 '행주한우'의 직거래 장터가 마련되어 많은 시민의 발길이 모일 예정이다.
고양시 특화농산물·축산물 직거래 장터에서는 식감이 쫀득하고 맛이 좋아 전국으뜸농산물품평회 대상을 수상한 '가와지쌀'과 유기물이 풍부한 토양에서 재배되어 아삭아삭한 식감으로 유명한 '일산열무'로 만든 김치, 친환경 발효사료를 먹여 키운 친환경 청정한우인 '행주한우'를 만나볼 수 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고양시 낙농산업의 우수성과 맛있고 품질 좋은 고양시 특화 농산물을 경험하기 바란다"고 기대했다.
johwa0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