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와 해군1함대사령부는 22일 지역상생발전을 위해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심규언 동해시장과 최성혁 해군1함대사령관을 비롯해 양기관 지휘부 10여명이 참석했다.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동해시와 해군1함대사령부가 지역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3.02.22 onemoregive@newspim.com |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상호 원활한 소통과 협의를 위해 국장급을 공동대표로 하는 상생발전협의회를 구성·운영하고 해군 제1함대는 지역 및 해군 관련 현안 해결에 앞장선다. 또 동해시는 해군 제1함대 장병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적극 협력한다.
최성혁 1함대사령관은 "동해시민의 사랑을 받으면서 주어진 임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1함대 사령부와 동해시가 좀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 같다. 상생 발전을 위해 좀 더 구체적인 분야를 식별해 더욱 적극적으로 동참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심규언 시장은 "사회·경제적인 기여도 등 모든 면에서 해군 제1함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다"며 "그간 재해구호와 민·관·군 유대강화를 위해 협력해온 해군 제1함대와 체결한 이번 협약을 통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