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블랙핑크의 두 번째 정규 앨범 타이틀곡과 리사 솔로곡 '머니(MONEY)'가 나란히 억대뷰 기록을 달성했다.
3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정규 2집 타이틀곡 '셧 다운(Shut Down)'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3시 31분께 유튜브에서 3억뷰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9월 16일 공개된 지 약 110일 만이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사진=YG엔터테인먼트] 2023.01.03 alice09@newspim.com |
블랙핑크의 '셧 다운'은 파가니니의 '라 캄파넬라'를 샘플링한 힙합곡이다. 원곡의 날카로운 바이올린 연주에 묵직한 비트가 어우러져 리스너들에게 짜릿한 쾌감을 선사했다.
멤버들의 탄탄한 보컬과 다이내믹한 래핑은 그 위를 장식해 곡의 신비로운 매력을 극대화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리사의 첫 솔로 앨범 수록곡 '머니' 안무 연습 영상도 공개 약 1년 2개월 만인 이날 오전 2시 12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블랙핑크 통산 38번째 억대뷰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 연습실을 배경으로 한 안무 영상의 폭발적인 조회수는 매우 이례적인 일로, 완성도 높은 음악과 리사의 퍼포먼스 실력만으로 일궈낸 성과라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사진=YG엔터테인먼트] 2023.01.03 alice09@newspim.com |
'머니'는 세련된 힙합 사운드 위 스웨그 넘치는 랩 가사가 특징인 곡이다. 음원이 발매되고 한 달이 지난 시점에 입소문을 타며 세계 각국 주요 차트서 역주행하는 돌풍을 일으켰다.
특히 총 66개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정상을 밟았으며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 빌보드 핫100 차트, 팝 에어플레이 차트에 각각 8주, 2주, 3주 연속 차트인하며 'K팝 여성 솔로 최초' 타이틀을 차지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를 진행 중이다. 지금까지 총 15개 도시 26회 공연을 펼치는 빼곡한 스케줄에도 이들은 투어 내내 폭발적인 에너지로 최고의 무대를 완성했다.
올해부터는 아시아·오세아니아 대륙으로 향해 더 많은 팬들과 호흡할 예정인 가운데, 지수의 솔로 프로젝트가 예고돼 열기를 더하고 있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