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지주 책임 출연해 질의응답
[서울=뉴스핌] 채명준 기자 = 서울시는 오는 26일 오후 8시에 '2023년 채용동향 및 취업준비법'을 주제로 올해 마지막 '서울시 취업라이브 특강'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2023년 취업준비계획표 작성법까지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이번 실시간 취업특강은 29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취업 유튜브 AND(인싸담당자)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송출된다.
서울시 취업라이브 특강 '2023년 채용동향 및 취업준비법' 포스터 [자료=서울시] |
이번 취업특강은 관심 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사전 신청을 통해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미리 제출하면 현직자가 직접 질문에 대한 답변과 조언을 해주는 등 현직자와 실시간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12월 실시간 취업특강에는 한상희 롯데지주 책임이 출연해 올해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궁금해한 취업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한다. 아울러 취업준비생의 다양한 취업 고민에 대해서는 롯데지주 채용 담당자로서 경험한 채용 사례를 통해 명쾌한 해결책을 안겨줄 예정이다.
한편 시는 올해 3월부터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실시간 취업특강을 진행했으며, 지난달까지 총 2만5353명이 실시간으로 시청했다고 밝혔다. 현직자가 구직자의 궁금점에 답을 하는 '질의답변'에는 총 2000여 건이 넘는 질문과 답변이 이어졌다.
신대현 일자리정책과장은 "2022년 마지막 실시간 취업특강은 '2023년 채용동향 및 취업준비법'을 주제로 진행하니 청년 구직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2023년에도 매월 다양한 주제로 기업 현직자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Mrnobod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