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대한뉴팜은 2022년 3분기 매출액 1479억 원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8%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212억(영업이익율 14.3%)을 실현했다. 소송건의 승소로 인한 89억 환입 등으로 당기순이익은 208억을 기록하여 전년 동기 대비 48% 상승한 실적을 이뤄냈다.
지속 성장하고 있는 대한뉴팜은 미래먹거리 창출을 위해 개량신약, 바이오신약, 동물용의약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4분기부터 내년 초까지 다양한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동물용의약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먼저, 최근 출시한 제2형 당뇨 환자의 치료제의 가장 중심에 있는 DPP-4 억제제 중 테넬리글립틴성분의 단일제 '테넬틴정'과 복합제 '테넬포민서방정'이 출시되어 영업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테넬틴정'과 '테넬포민서방정'은 저혈당의 위험, 체중증가의 부작용이 없고 신장기능에 관계없이 복용 가능하다.
기존 캡슐에서 복용편리성을 개선한 '제로비정'과 방풍통성산 제제인 캠벨의 두배 용량인 '캠벨더블정'을 2023년 2월에 발매할 예정이다.
'제로비정'은 60mg, 120mg 두개의 제형으로 발매하는데 온도, 습도에 안정적으로 보관이 가능하고 형태로 복용 순응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캠벨더블정'은 기존 1회 4정 용법에서 1회 2정 용법으로 복용편리성을 증대시킨 의약품으로 시장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기존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DiNu' 제품을 병원 판매로 특화시킨 'Dr.DiNU'도 11월에 런칭하고 4가지 새로운 건강기능식품을 발매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Dr.DiNU' 제품은 대두에서 추출한 고순도의 포스파티딜콜린 '스파티딜콜린캡슐', 아르기닌성분의 '슈퍼아르기닌포5000', 글루타민성분 '글루타민포 6000', 아연을 주원료로 한 '이뮨알파캡슐'이다. 기존 거래 병원에 'Dr.DiNU'를 유통하여 건강기능식품 매출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4분기에는 상업동물뿐 아니라 반려동물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는 대한뉴팜은 반려동물전용 브래드 '디앙쥬'에서 피부질환•탈모 개선 영양제 'RS-프로'를 출시할 예정이다. 'RS-프로'는 스테로이드와 같은 화학제가 아닌 리조푸스 추출물과 신바이오 베타글루칸 2개의 순수 천연성분으로 피부와 피모 질환의 개선 효과와 탈모부의 발모 촉진 개선효과를 나타냈다.
대한뉴팜은 "연구개발을 기반으로 한 제품 출시만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라며 "이를 실행하기 위해 인력, 설비,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로고=대한뉴팜] |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