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능성 간식, 반습식, 화식 등 제품 다양화
[서울=뉴스핌] 정태선 기자 = 프리미엄 반려동물 펫푸드 전문 제조업체 ㈜오에스피(대표이사 강재구)가 국내 대표적인 반려동물 간식제조 전문회사인 ㈜바우와우코리아(대표이사 이인수)와 고기능성 펫푸드 제품 개발 및 해외시장 확대 등 펫푸드사업 전반에 관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식은 7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오에스피 서울사무소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오에스피 강재구 대표이사와 바우와우코리아 이인수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펫푸드 연구·개발 제조 기술을 상호 공유하고 상용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반려동물용 건식사료 뿐만 아니라 반습식사료, 화식사료, 간식 등 다양한 고기능성 제품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며 국내 및 해외 시장 유통 네트워크도 함께 활용할 계획이다.
강재구(왼쪽) 오에시피 대표가 이인수 바우와우코리아 대표와 7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오에스피 제공] |
오에스피 강재구 대표이사는 "오에스피는 그동안 반려동물 프리미엄 건식사료에 집중해 사업 역량을 특화해왔고, 바우와우코리아는 간식 제품을 주력으로 반습식사료 및 화식사료 등에 특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수출 비중이 31%에 달할 만큼 견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회사의 시너지가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했다.
이어 "오에스피가 고기능성 신제품 개발을 통한 펫푸드 제품의 다양화와 해외 시장 확대의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에스피 측은 국내 펫푸드(사료+간식) 시장이 연평균 11.9% 성장률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반려동물 펫푸드에 대한 고급화·다양화 수요가 커짐에 따라 회사의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고기능성 간식, 반습식, 화식 등 제품 다양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한편, 오에스피는 ODM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지위를 기반으로 자체 R&D 역량을 통해 다양한 PB브랜드 개발을 진행 중에 있다.
제조부터 판매까지 모든 채널을 일원화해 사업의 효율성과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10월 신제품 "인디고포" 출시와 더불어 공식 쇼핑몰과 스마트스토어를 개장했으며, 국내 대리점 판매체계 구축 및 해외 현지파트너와 공급계약을 협의중에 있어, B2C시장 확대뿐만 아니라, 해외 글로벌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
wind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