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장서 7300여그루 나무와 꽃 심어
[서울=뉴스핌] 유명환 기자 = KB증권은 서울시 난지캠핑장의 환경 개선을 위한 'KB증권 그린성장로드'의 완공식을 개최하고, 취약계층 가족을 초청하여 'KB증권 행복그린캠핑'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24일 서울시 난지캠핑장에서 KB증권 노종갑 커뮤니케이션본부장(왼쪽부터), 양천사랑복지재단 정문진 사무총장. 이승복 서울시의원, 박영한 서울시의원, 이종배 서울시의원, KB증권 박강현 경영관리부문장이 'KB증권 그린성장로드' 완공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증권] 유명환 기자 = 2022.09.27 ymh7536@newspim.com |
'KB증권 그린성장로드' 조성 사업은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캠핑 이용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서울시 대표 여가 공간인 난지캠핑장의 환경을 개선하여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KB증권은 캠핑장 둘레 산책로 총 290m에 약 7300여그루의 나무와 꽃을 심어 '그린성장로드'를 완공했다. 특히 여러 품종의 장미가 어우러진 장미원과 아름다운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작약을 심은 작약원 등 이색 꽃밭은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KB증권은 캠핑장 이용객들의 편의성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한강변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이 설치된 출입문을 설치하였으며, 다리가 불편한 시민들이 화장실을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휠체어용 경사 데크도 설치했다.
또한 KB증권은 'KB증권 그린성장로드' 완공을 기념하며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과 함께 서울시 내 취약계층 24가정, 총 73명을 난지캠핑장에 초청해 24일~ 25일 'KB증권 행복그린캠핑'을 진행했다.
KB증권 박강현 경영관리부문장은 "서울 시민들이 사랑하는 대표 여가공간 난지캠핑장의 환경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금융을 넘어 환경까지'라는 KB증권 ESG경영 이념 아래, 환경보호 및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mh753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