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태극전사 명단이 최종 확정됐다.
선발전 결선리그 1·2위를 차지한 신민준·이지현 9단이 남은 아시안게임 티켓 두 장을 따내며 남자대표팀에 합류했다.
신민준 9단. [사진= 한국기원] |
이지현 9단.[사진= 한국기원] |
신민준 9단은 6일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내선발전 남자 결선 최종라운드에서 이지현 9단에게 200수 만에 백 불계승을 거뒀다. 신민준 9단은 이날 대국의 승리로 선발전 결선리그 4승 1패를 기록하며 조 1위로 선발전을 통과했다.
이지현 9단은 동률시 승자승 규정에 따라 조 2위로 태극호 승선에 성공했다. 이지현 9단은 강동윤 9단, 박건호 6단과 함께 3승 2패 동률을 이뤘지만 두 사람에게 모두 승리를 거둬 승자승 규정에 따라 2위로 올라섰다.
신민준·이지현 9단이 합류, 시안게임 한국 대표팀은 선수구성을 모두 마쳤다.
남자대표팀은 총 6명으로 한국바둑 탑3 신진서·박정환·변상일 9단과 신민준·이지현 9단, 김명훈 8단이 남자단체전과 남자개인전에 나선다.
한편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는 오는 9월 개최 예정이던 항저우 아시안게임 연기를 공식 결정했다. 구체적인 날짜는 추후 발표된다.
▲ 항저우 아시안게임 선수명단
남자대표팀 6명 : 신진서·박정환 9단(이상 랭킹시드), 변상일 9단·김명훈 8단(이상 국가대표 선발전), 신민준·이지현 9단(이상 전체 선발전)
여자대표팀 4명 : 최정·오유진 9단(이상 랭킹시드), 김채영 7단(국가대표 선발전), 김은지 2단(전체 선발전)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