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뉴스핌] 홍재희 기자 = 전북 전주시 주거복지센터는 내달 4일부터 18일까지 '전주시 청년 주거복지 실천단 3기'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주거복지 실천단은 주거복지서비스 접근성 강화를 위해 SNS 등 매체를 활용해 주요 주거복지사업을 소개하고 청년 시각에서 신규 주거정책을 발굴하는 등 다양한 주거복지 관련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전주시 청년 주거복지 실천단 모집 포스터[사진=전주시] 2022.04.29 obliviate12@newspim.com |
청년 주거복지 실천단에는 주거복지에 관심이 있는 전주시 거주 청년(만 19세~39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주거복지에 대한 관심도와 참여 의지, SNS 활동 정도를 살펴 총 10인을 선발할 예정이다.
실천단에 선발되면 오는 6~9월까지 4개월 동안 △개별활동(SNS 활용 주거복지정책 홍보) △팀별활동(주거실태조사 및 정책제안, 영상제작 등 주거복지 관련 자율주제) 등을 진행하게 된다. 월 1회 정기모임을 통해 활동내용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또한 청년 주거복지 실천단에게는 △공공의 주거복지 정책 교육 △유니버설디자인 체험센터 등 주거복지 관련 기관 견학 △유니버설디자인 교육 참여 등 각종 주거복지 사업현장 참여 및 지원활동을 통해 주거복지에 대해 학습할 기회도 주어진다.
주거복지센터는 청년 주거복지 실천단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활동 종료 후에는 수료증도 수여할 계획이다.
청년 주거복지 실천단에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전주시 주거복지센터 누리집에서 내려 받은 지원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obliviat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