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대방건설이 짓는 '서울은평뉴타운 디에트르 더 퍼스트'에 대한 당첨자 계약이 곧 시작된다.
29일 대방건설에 따르면 최근 청약을 마친 '서울은평뉴타운 디에트르 더 퍼스트'에 대해 지난 28일부터 오는 5월9일까지 서류 접수를 받고 있으며 이어 10일부터 12일까지 당첨자 계약이 진행된다.
'서울은평뉴타운 디에트르 더 퍼스트'는 지난 21일부터 22일 이틀간 진행했던 청약에서 최고경쟁률 60.43대 1, 청약 전체 평균 경쟁률 10.09대 1을 기록하며 전 타입 청약을 마감했다.
서울은평뉴타운 디에트르 더 퍼스트 조감도 [자료=대방건설] |
단지는 전 타입 전세형으로 월세 부담 없이 서울 내 신축단지에서 최대 10년동안 거주할 수 있다. 또한 최대 10년간 거주 후 자격을 갖춘 임차인에게 '분양전환우선권'을 부여한다. 임차인은 단지에 거주하는 최대 10년간 무주택 자격을 유지하며 보유세 등 세금 부담 없이 청약 가점을 쌓으며 타 단지에 청약 신청 가능하다.
서울은평뉴타운 디에트르 더 퍼스트는 은평구 진관동 일원에 지상 최고 15층, 15개동으로 총 45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각각▲59m² 100가구 ▲75m² 4가구 ▲84m² 348가구로 실수요자들에게 인기있는 중소형 평형 위주이다. 남향 위주의 단지 설계와 3베이(bay)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통풍에 우수하다. 가구당 1.66대의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갖춰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단지 내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 센터, 키즈룸, 북카페, 도서관 등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단지 주변으로는 북한산 국립공원 및 기자촌 근린공원과 구파발천을 따라 이어지는 수변산책로가 조성돼 있다. 신도초, 신도중, 하나고를 비롯해 교육시설들도 인근에 있으며 생활권 내 은평도서관 및 은평구민 체육센터, 롯데몰, 은평성모병원, 은평경찰서, 고양스타필드(자차 약10분거리) 등이 있다.
서울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 연신내역이 인근에 있다. 연신내역은 GTX-A노선 개통(2024년 6월 예정)이 예정돼 있는데다 신분당선 서북부선 연장(예비타당성조사 진행 중)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서울은평뉴타운 디에트르 더 퍼스트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일대에 위치한다.
sungs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