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 '상남자'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넘어섰다.
빅히트뮤직은 11일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4년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스쿨 러브 어페어(Skool Luv Affair)'의 타이틀곡 '상남자'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지난 10일 오후 9시24분경 4억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원더케이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상남자' 뮤직비디오 조회수로,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합산하면 총 4억5000만 건을 넘는다.
방탄소년단'상남자'는 강렬한 록 사운드와 거친 힙합 드럼이 어우러져 독특한 매력의 사운드를 지닌 곡이다.
이들은 '상남자'로 본격적인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며 데뷔 8개월 만에 음악 프로그램 1위 후보에 올랐다. 뮤직비디오 속 방탄소년단은 겉모습은 거칠어 보이지만 내면은 순수한 고등학생을 연기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총 35편의 억 단위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4억뷰 뮤직비디오는 통산 17번째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10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시작한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서울(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SEOUL)'을 시작으로 오는 12, 13일 양일간 공연을 이어간다.
alice09@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