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파주시는 오미크론 확산에 따라 코로나19 PCR검사 결과를 파주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파주시청.[사진=파주시] 2022.02.28. lkh@newspim.com |
그동안 코로나19 PCR검사 결과는 문자를 통해서만 받아볼 수 있었으며 1일 2000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검사수가 증가해 결과 확인이 지연됐다.
이에 따라 시는 온라인으로 검사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 기존 문자 서비스와 함께 온라인서비스를 시행해 파주시민이 간편하고 편리하게 코로나19 검사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만 이 결과는 보건소에서 검사했을 경우만 가능하며 외래병원에서 검사한 결과는 병원의 별도 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 온라인 조회는 검사 결과 뿐 아니라 확진자의 자가격리 기간까지 확인할 수 있어 환자 스스로 자가격리 기간을 별도의 문의 없이 알 수 있다.
온라인 조회 방법은 파주시보건소 홈페이지(https://clinic.paju.go.kr/clinic/index.do)에 접속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오미크론 확산으로 인한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PCR 검사수가 증가되고 시민들의 불편함이 가중됐다"며 "온라인 검사결과 확인 시스템 도입으로 시민들이 간편하게 검사 결과를 확인하게 돼 불편함을 덜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