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대한산악연맹이 대한체육회와 함께 2월까지 두 달 동안, CGV에서 청소년 및 가족들을 위한 AR클라이밍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CGV에서 실시하는 AR클라이밍 체험프로그램. [사진= 대한산악연맹] |
AR체험프로그램은 CGV피카디리1958(1월15일~)에서 운영을 시작으로 CGV수원(1월29일~16일 간), CGV동탄호수공원(2월16일~13일간) 등 CGV 3곳에서 스크린이 아닌 벽면을 활용해 이벤트를 갖는다. CGV를 이용하는 청소년 및 가족 누구나 체험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은 대한산악연맹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체험프로그램에는 '스파이더맨'이 되어 암벽등반을 하며 코로나바이러스를 퇴치하면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스파이더맨' 프로그램과 에베레스트에서 떨어지는 바위를 피하며 바이러스를 터치하면 사은품을 얻을 수 있는 '에베레스트' 프로그램 등 연령별·난이도별 다양한 AR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 대한산악연맹 인스타그램을 통해 AR클라이밍 체험 후기를 공유하면 사은품을 주는 SNS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산악연맹이 주관, 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며, 노스페이스가 협찬, 아스포즈가 시설로 참여했다.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