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마케팅센터, 190만 쇼핑몰 빅데이터 기반 컨설팅 전략 공개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카페24가 카카오와 함께 온라인 쇼핑몰 매출 상승에 특화된 모바일 광고 마케팅 전략을 공개한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오는 29일 오후 2시 카카오와 함께 온라인 사업자 매출 상승을 위한 '카카오 활용 마케팅 성공 전략 웨비나(Webinar, Web+Seminar)'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자료=카페24] |
이번 행사에서는 '카페24 마케팅센터'가 온라인 쇼핑몰 성장에 초점을 둔 체계적인 광고마케팅 컨설팅 전략을 소개한다. 카페24 마케팅센터는 190만 온라인 쇼핑몰의 전자상거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수많은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행사에서 다룰 핵심 내용은 ▲트렌드·고객행동패턴·판매동향 등 빅데이터 기반 광고마케팅 ▲이커머스 광고마케팅 전문가의 효율적 광고 관리 노하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등 글로벌 광고 네트워크 활용 등이다.
더불어 카카오 관계자가 직접 연사로 나서 4600만 사용자를 보유한 카카오톡 기반 광고 서비스 활용 방안을 상세히 전달한다. 세부적으로 ▲카카오 광고 간 유기적 선순환 연결 구조 ▲카카오 싱크·알림톡·카카오 픽셀&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등 카카오 광고 솔루션 활용법이 주내용이다.
효과적인 광고마케팅 전략으로 매출이 대폭 상승한 실제 사례도 상세히 공유될 예정이다. 의류 브랜드 '캄미어패럴'은 카페24 마케팅센터를 통해 카카오 광고 솔루션을 시작, 지난해 9월 대비 올해 6월 온라인 매출은 400%, 회원 수는 250%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냈다.
카페24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카카오를 비롯한 국내외 유력 광고·마케팅 파트너 기업들과 광고·마케팅 전략 웨비나를 이어갈 예정이다. 회사 측은 온라인 사업자들이 다양한 실전 광고·마케팅 노하우를 쇼핑몰 운영에 접목해 성장 속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카페24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190만 온라인 쇼핑몰 빅데이터 활용은 카페24 마케팅센터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며 이를 통해 수많은 성공 브랜드가 탄생했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 체계적인 컨설팅, 다양한 기업과의 파트너십 등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9년 12월 카페24와 카카오는 '전자상거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zuni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