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BE (Deluxe Edition)'의 수록곡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신규 진입하면서 대중음악사를 새롭게 써내려가고 있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간) 공개된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최신차트(12월 5일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달 20일 발매한 새 앨범 'BE'는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정상을 거머쥐었다.
[서울=뉴스핌] 이한결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새 앨범 'BE(Deluxe Edition)' 글로벌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슈가는 어깨 수술 회복 여파로 이번 간담회의 참석하지 못했다. 왼쪽부터 뷔, (슈가), 진, 정국, RM, 지민, 제이홉. 2020.11.20 alwaysame@newspim.com |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은 '핫 100' 차트 1위를 차지하면서, 발매 첫 주 성적이 반영된 빌보드 두 메인 차트 모두 1위로 진입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BE'의 수록곡 중 멤버들의 대화가 녹음된 '스킷(Skit)'을 제외한 트랙 7곡이 모두 '핫 100' 차트에 올랐다. 새 앨범 8번 트랙에 실린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전주 대비 11계단 급반등해 3위에 올랐고, '블루 앤 그레이(Blue & Grey)'는 13위, '스테이(Stay)' 22위, '내 방을 여행하는 법' 69위, '병' 72위 순으로 차트인했다.
'라이프 고즈 온'은 '핫 100' 1위를 비롯해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디지털 송 세일즈'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등에서 모두 정상을 차지했다.
또 전 세계 200개 이상 지역의 스트리밍 횟수와 판매량을 합산해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글로벌 200'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도 단연 두각을 나타냈다. '글로벌 파워'를 알 수 있는 지표인 두 차트에도 'Skit'을 제외한, 'BE'의 수록곡이 모두 상위권에 안착했다.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은 '디지털 송 세일즈' 1~6위, 8위를 모두 'BE'의 수록곡으로 채우며 '차트 줄세우기'도 이뤄냈다. 1위 'Life Goes On'을 시작으로, 'Blue & Grey' 2위, 'Stay' 3위, '잠시' 4위, '병' 5위, '내 방을 여행하는 법' 6위, 'Dynamite' 8위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BE' 앨범은 '톱 앨범 세일즈'와 '인디펜던트 앨범' '캐나다 앨범' '테이스트메이커 앨범' '월드 앨범' 등 다수의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전 세계 SNS를 기반으로 아티스트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는 '소셜 50' 차트에서는 통산 207번째, 177주 연속 1위를 지켰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