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업 서비스' 구축..제휴사 14곳과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핌] 서영욱 기자 = ㈜한진이 '원클릭 택배서비스' 가입 고객사의 이커머스 사업 성장을 돕는 '원클릭 스케일업(Scale-Up) 서비스'를 신규 구축한다고 26일 밝혔다.
원클릭 택배서비스는 1인 창업자와 스타트업 등 소규모 발송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한 기능으로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론칭 1년만에 가입 고객사가 1만3000개를 돌파하며 고객수와 물량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한진의 원클릭 'Scale-Up 서비스' 업무협약을 맺은 제휴사 [제공=한진] |
이에 한진은 원클릭 고객의 간단한 설문과 이용 패턴 등을 AI를 통해 분석 후 전자상거래에 필요한 서비스를 추천하고 연결해 주는 원클릭 스케일업 서비스를 론칭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된 서비스는 퀵·당일배송, 풀필먼트, 해외 판매 지원, 쇼핑몰 고도화, 쇼핑몰 통합관리, 부자재 구매대행 등이다.
이를 위해 지난 25일 서울 중구 한진빌딩에서 ㈜한진과 관련 제휴사 14개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마케팅 총괄 조현민 전무와 제휴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향후 한진은 고객사의 전자상거래에 필요한 모든 백오피스(Back-office)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종합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s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