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가 4만5천~5만원 사이... 오는 15~16 공모주 청약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공모자금 500억 원 중 300억 원을 글로벌 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좀처럼 기업공개(IPO) 시장에 보이지 않던 아웃도어 브랜드가 기지개를 편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의 브랜드사 더네이쳐홀딩스는 7월 말 코스닥 시장 입성을 발판 삼아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박영준 더네이쳐홀딩스 대표는 6일 오전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기자감담회를 열고 "지난해 말 홍콩 시장에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현재 홍콩 2호점이 입점했고, 향후 마카오를 포함해 2022년까지 5~6개의 매장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박영준 더네이쳐홀딩스 대표가 6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열고 회사 소개를 하고 있다. 2020.07.06 zunii@newspim.com [사진=김준희 기자] |
박 대표는 "홍콩과 대만 외에도 디즈니사와 함께 2022년을 목표로 적극적으로 해외에 진출할 계획"이라며 "빠르면 올 하반기부터 시작하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조절될 수는 있다. 현지에 직접 참여하는 조인트 벤처를 하며, 국가별 최고 파트너사와 함께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네이쳐홀딩스는 내셔널지오그래픽 패션 사업을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전문 업체다. 의류, 신발, 가방, 캐리어, 키즈 등 주요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브랜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해 M/Z세대를 타깃으로 삼고 있다. 1980년부터 2000년대 초반 태어난 밀레니얼세대와 그 이후 세대인 Z세대가 핵심 고객층이다. 도시형 캐주얼 디자인을 강조한 내셔널지오그래픽 의류를 출시해 카이만 롱패딩, 폴리스 집업 등을 연달아 히트시켰다.
더네이쳐홀딩스의 매출액은 나날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7년부터 연평균 84.4%씩 증가한 매출액은 지난해 2353억 원을 기록했다. 같은 해 영업이익은 역대 최고치인 398억 원을 달성했다.
올 1분기 매출액은 499억 원, 영업이익은 81억 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7.2%, 50.0%가 증가한 수치다. 통상 패션 사업의 실적이 상반기보다 하반기가 높다는 점을 감안하면 올해 역대 최대 실적을 내리란 기대감이 나온다.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박영준 더네이쳐홀딩스 대표가 6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열고 회사 소개를 하고 있다. 2020.07.06 zunii@newspim.com [사진=더네이쳐홀딩스 제공] |
더네이쳐홀딩스는 유가증권시장 상장 직후 내셔널지오그래픽의 해외 시장의 홍콩, 대만에서 아시아 전역과 서구권까지 본격 확대할 계획이다.
홍콩의 경우 지난해 8월 K11 뮤제아(Musea)에 1호점을, 올해 3월 소고백화점에 2호점을 오픈했다. 대만에서는 최대 패션유통사 모멘텀스포츠와 손잡고 현지 8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향후 두 지역 내 시장지배력을 강화하면서, 하반기에는 미국과 유럽 진출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여기에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를 패밀리 브랜드로 확장하고, 신규 브랜드 NFL을 육성한다. NFL은 미국 풋볼리그를 캐주얼한 스트릿 감성으로 재해석한 브랜드다. 미국 풋볼리그 특유의 열정과 축제 분위기를 콘셉트로 한다.
더네이쳐홀딩스는 NFL을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후,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해 내셔널지오그래픽에 이은 포스트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박 대표는 "모든 답은 현장에 있다는 신념으로 글로벌 패션 시장을 누비며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브랜드 사업을 전개해왔다"며 "지금은 글로벌 사업을 확대할 적기이며 국내 시장의 성공 노하우를 발판 삼아 고속 성장을 실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더네이쳐홀딩스의 공모주식수는 총 120만주이며, 공모예정가는 4만5000~5만원이다. 오는 8~9일 수요예측을 거쳐 15~16일 이틀 동안 공모주 청약을 받을 예정이다. 상장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 맡았으며, 오는 24일 상장될 예정이다.
zuni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