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대전 ‘식품안전연구소'서 직업 탐색 및 실험실 실습
식품안전연구소 연구원 직군 특수성‧전문성 몸소 체험
[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 = NS홈쇼핑은 19일 대전의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에서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NS홈쇼핑과 함께 하는 식품분석 모두 드림(Dream)'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학생들이 진로를 결정할 때, 현장에서 직업의 실제 모습과 내용을 경험해보는 것이 가장 좋지만, 기업의 특수 직군은 기업의 대외비 규정상 외부로 오픈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
'NS쇼핑과 함께 하는 식품분석 모두드림(Dream)'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이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의 미생물 실험실에서 실습을 위해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NS홈쇼핑] |
이에 NS홈쇼핑은 업계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는 식품안전연구소를 아이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자리로 열어주는 교육 재능 기부 행사 'NS홈쇼핑과 함께 하는 식품분석 모두 Dream'을 실시하기로 하고 첫 교육을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에서 진행했다.
교육 프로그램에는 먹방과 쿡방으로 식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식품' 이야기와 그 식품의 안전을 지키는 '식품 연구원'에 대한 직무 소개도 있었다.
학생들은 홈쇼핑 연구소에서의 업무 흐름과 택배 확인을 기준으로 시작되는 연구 업무, 현장 위생 점검 방법 외에도 식품안전에 대한 미생물 실험 등 각종 실험을 비롯해 다양한 안전 항목에 대한 교육도 받고, 참여자가 직접 연구원 가운을 입고 실험할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NS홈쇼핑은 앞으로 교육기부 신청을 받아 10명 내외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NS홈쇼핑과 함께 하는 식품분석 모두 Dream'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원주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이 사회구성원으로서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의 실제 교육과 진로 탐색에도 기여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거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가꾸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usti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