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삼척시는 1월 ‘해맞이행사’와 ‘삼척 그림책 축제’를 시작으로 매월 관광객의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축제·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21일 시에 따르면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평생학습관 대강당 및 삼척체육관에서 ‘그림책 속 동물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겨울여행! 삼척 그림책 축제‘가 펼쳐진다.
2월에는 ‘삼척기줄다리기! 휘영청 보름달 아래 하나되다‘라는 주제로 ’삼척정월대보름제‘가 2월15일부터 17일·19일 4일간 엑스포광장과 죽서루 일원에서 진행된다.
3월에는 제철맞은 삼척대게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삼척대게축제'가 3월29일부터 31일까지 삼척항과 이사부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강원 삼척시 이사부사자공원.[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4월에는 유채꽃과 동해바다가 어우러진 황홀한 노란색의 향연 ‘삼척맹방 유채꽃축제’, 비경쟁 자전거 축제 ‘어라운드 삼척 라이드 페스트’, 몬주익의 영웅 ‘황영조 국제마라톤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된다.
5월에는 향긋한 산나물이 함께하는 ‘하장 두타산 산나물축제’와 화려하고 아름다운 장미꽃의 향연 ‘삼척장미축제’가 기다리고 있다.
6월에는 산악자전거 동호인들의 최대 축제로 산악 자전거로 280㎞를 완주하는 ‘MTB 280 Rally 삼척대회’가 펼쳐진다.
7월과 8월에는 시원한 삼척의 바닷가를 배경으로 ‘삼척 비치 썸 페스티벌’과 해수욕장별로 이어지는 다양한 ‘청정해변이벤트’가 피서객을 맞이하고 세계 치어리딩 선수들과 국내팀이 함께 어우러져 활기찬 에너지를 발산할 ‘제3회 삼척 월드비치 치어리딩 오픈마스터즈’가 선보인다.
9월에는 울릉도와 독도를 우리 영토로 만든 신라장군 이사부의 진취적인 해양정신을 기리기 위한 역사․문화축제인 ‘삼척 동해왕 이사부축제’가 열리고 10월에는 배움과 나눔의 평생학습의 장이 될 ‘제12회 삼척평생학습박람회’ 가 열린다.
11월에는 아름다운 가을 바다의 정취를 느끼며 짜릿한 손맛을 느끼는 전국낚시동호인의 축제인 ‘삼척시장배 전국바다낚시대회’가 열리며 12월에는 ‘카운트다운쇼’로 2019년을 아름답게 마무리하고 희망찬 신년을 맞는다.
한편 2019년 강원도 우수축제로 동해왕이사부축제와 삼척정월대보름제가 선정돼 동해왕이사부축제(우수)는 7000만원의 사업비, 삼척정월대보름제(장려)는 4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