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킹닷컴 '성평등 실현' 위해 차세대 여성 리더 수상자 후보 12월까지 모집
전 세계 IT 업계 여성 리더 공로 조명 및 차세대 여성 리더 양성에 기여…시상식 내년 3월 런던 개최 예정
[서울=뉴스핌] 송유미 기자 = 부킹닷컴이 2019 테크놀로지 플레이메이커 어워즈(Technology Playmaker Awards) 수상자 후보를 12월22일까지 모집한다. 시상식은 내년 3월 13일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며 수상자 후보는 테크놀로지 플레이메이커 어워즈 홈페이지에서 모든 언어로 등록 가능하다.
이번 어워즈는 부킹닷컴이 업계 내 성평등 정착을 위해 필요한 논의가 이뤄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주최하는 것이다. 2019 테크놀로지 플레이메이커 어워즈는 2017년부터 부킹닷컴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전 세계 IT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여성을 발굴함으로써 차세대 여성 리더 양성에 기여하는 데 목적이 있다.
부킹닷컴이 2019 테크놀로지 플레이메이커 어워즈 수상자 후보를 모집하고 있다. [사진=부킹닷컴] |
이번 시상식의 심사단은 업계 리더, 정치인, 학자 등으로 구성된다. 시상 부문은 총 7개 분야로 롤모델(Role Model), 영 테크놀로지스트(Young Techonologist), 비즈니스 리더(Business Leader), 디지털 리더(Digital Leader), 우수 기업 어워드(Employer Award), 커뮤니티 임팩트 어워드(Community Impact Award), 테크 이노베이터(Tech Innovator) 등 IT 분야에서 종사하며 업계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여성이라면 직급에 관계없이 누구나 후보가 될 수 있다.
각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목표 실현에 쓰일 수 있도록 5000유로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며 이 중 우수 기업 어워드는 IT 업계의 성평등 실현에 앞장선 업체에 수여된다. 또한 부문별 수상자 중 전 세계적으로 IT 업계에 가장 의미 있는 변화를 가져왔다고 판단되는 최종 1인은 1만 유로의 상금에 더불어 ‘올해의 부킹닷컴 테크놀로지 플레이메이커’로 선정되는 영예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부킹닷컴이 2019 테크놀로지 플레이메이커 어워즈 수상자 후보를 모집하고 있다. [사진=부킹닷컴] |
길리안 탄스 부킹닷컴 CEO는 “보다 많은 여성이 IT 산업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기 위해서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인력이 함께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롤모델을 발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테크놀로지 플레이메이커 어워즈는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 커뮤니티, 개인의 노고에 대해 감사를 표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라고 설명했다.
한국지사 역시 여성을 CEO로 둔 기업답게 임진형 부킹닷컴 지사장 한국지사를 이끌고 있다. 부킹닷컴 한국지사 관계자는 "IT 강국인 한국이지만 보통 임원급은 남자들로 채워져 있다"며 "한국지사의 지사장을 여성으로 세운 것 역시 부킹닷컴의 분위기를 보여주는 사례다"며 "부킹닷컴처럼 여성 리더들의 많은 참여로 성평등을 실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yoomi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