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젊은피냐 관록이냐” 켈빈 가스텔럼 vs 비토 벨포트, 쇼군 vs 빌란테, 바르보자 vs 다리우시 맞불. <사진= UFC> |
[UFC] “젊은피냐 관록이냐” 켈빈 가스텔럼 vs 비토 벨포트, 쇼군 vs 빌란테, 바르보자 vs 다리우시 맞불
[뉴스핌=김용석 기자] 젊은 피 가스텔럼과 노장 벨포트가 한판 대결을 펼친다.
켈빈 가스텔럼(25·미국)과 비토 벨포트(39·브라질)는 12일 낮 12시(한국시간)부터 브라질에서 열리는 UFC FIGHT NIGHT(UFN) 106 메인이벤트에서 맞대결을 치른다.
‘UFC 미들급 랭킹 10위’ 가스텔럼은 한때 웰터급에서 활동했지만 체중감량에 어려움을 겪어 미들급으로 체급을 변경했다. 미들급 복귀전에서 팀 케네디(TKO승)를 꺾는 등 2연승으로 상승세에 있다. MMA 전적은 13승 2패.
39세의 벨포트는 UFC서 활동하는 브라질 출신 중 최고참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하드 펀처'라는 별명이 무색하게 5경기서 2승3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2연패중이다. 그러나 홈팬들의 열광적인 응원이 또 하나의 변수다.
코메인 이벤트로는 라이트급 랭킹 5위 에드손 바르보자(브라질)와 9위 베닐 다리우시(미국)의 경기가 열린다. 전 라이트헤비급 챔피언이자 랭킹 7위 마우리시오 쇼군(브라질)은 라이트헤비급 매치서 13위 지안 빌란테(미국)를 상대한다.
UFN 106은 낮 12시부터 네이버스포츠와 네이버TV, SPOTV를 통해 생중계로 볼 수 있다.
▲ UFC 파이트 나이트(UFN) 106
[미들급] 비토 벨포트 vs 켈빈 가스텔럼
[라이트헤비급] 마우리시오 쇼군 vs 지안 빌란테
[라이트급] 에드손 바르보자 vs 베닐 다리우시
[플라이급] 주시에르 포미가 vs 레이 보그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