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C] 한국 이스라엘전 ‘선발 장원준(사진)’ 김태균 3번·이대호 4번·손아섭 5번·민병헌 6번... 최형우는 벤치.<사진= 뉴시스> |
[뉴스핌=김용석 기자] 최형우 대신 민병헌이 라인업에 포함됐다.
김인식 야구 대표팀(세계야구 랭킹 3위) 감독는 6일 오후6시30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이스라엘(랭킹 41위)과의 WBC 1라운드 A조 1차전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테이블세터는 이용규-서건창, 클립업 트리오는 이대호-손아섭-민병헌이 맡는다. 최형우 대신 민병헌이 6번을 맡았고 3루수는 팔꿈치가 안 좋은 박석민 대신 허경민이 맡았다. 선발투수는 좌완 장원준이다. 2차전 네덜란드전에는 우규민이 선발로 나선다.
이스라엘의 선발 투수는 메이저리그 통산 377경기에서 124승 118패 평균자책점 4.61을 기록한 우완 제이슨 마퀴스이다.
▲ 한국 야구 대표팀 선발 라인업
이용규(중견수)-서건창(2루수)-김태균(지명타자)-이대호(1루수)-손아섭(우익수)-민병헌(좌익수)-양의지(포수)-허경민(3루수)-김재호(유격수)
▲ 이스라엘 대표팀 선발 라인업
샘 펄드(중견수)-타이 켈리(3루수)-블레이크 게일렌(좌익수)-네이트 프라이먼(1루수)-잭 보렌스타인(우익수)-코디 데커(DH)-라이언 라반웨이(포수)-타일러 크리거(2루수)-스캇 버챔(유격수)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