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 호날두 골 불구 발렌시아에 1대2패... 바르셀로나에 승점 1점차 1위. <사진= 프리메라리가> |
레알 마드리드, 호날두 골 불구 발렌시아에 1대2패... 바르셀로나에 승점 1점차 1위
[뉴스핌=김용석 기자] 호날두가 골을 기록했으나 레알 마드리드가 패배를 기록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23일(한국시간) 캄프 데 메스타야에서 열린 2016~2017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16라운드 원정전에서 발렌시아에 1-2로 패했다. 이로써 레알 마드리드는 승점 52로 2위 바르셀로나와의 격차를 승점 1점으로 유지했다. 발렌시아는 승점 26으로 리그 12위.
이날 레알 마드리드는 호날두, 벤제마, 로드리게스를 쓰리톱으로 내세웠고 발렌시아는 자자를 최전방 공격수로 기용했다.
골은 이른 시간에 나왔다. 전반 4분 발렌시아의 자자가 문전에서 터닝슛으로 나바스가 지킨 레알의 골망을 뚫었다. 이후 5분뒤 다시 오레야나의 슈팅이 터졌다. 이번에는 나니의 결정적인 도움으로 박스 오른편에서 오른발슛으로 추가골을 넣었다.
전반전을 레알에 2-0으로 앞선채 끝나려는 시점인 전반 44분 호날두의 슛이 터졌다. 호날두는 헤딩슛으로 골을 성공시켰다. 리그 15번째 골이자 통산 700번째 출장 자축골이었다.
후반 들어 레알 마드리드는 총 공세를 취했다. 후반 23분 벤제마의 슛에 이어 총력을 다했으나 더 이상의 골은 나오지 않았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