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 모나코에 5대3승.. 2차전 비겨도 챔피언스리그 8강진출... 아구에로 멀티골 1도움. <사진= 맨시티> |
맨시티, 모나코에 5대3승.. 2차전 비겨도 챔피언스리그 8강진출... 아구에로 멀티골 1도움
[뉴스핌=김용석 기자] 맨시티가 1차전을 승리로 장식, 8강행 전망을 밝혔다.
맨시티는 22일(한국시간) 열린 2016-2017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홈경기에서 AS모나코를 상대로 5-3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맨시티는 3월16일 2차전 원정경기에서 비기기만 해도 8강에 진출한다.
전반전은 모나코의 승리가 예상되는 경기였지만 후반들어 맨시티는 최전방 공격수로 출격한 아구에로가 멀티골 등을 기록, 뒤심을 발휘해 경기를 뒤집었다.
맨시티는 전반 26분만에 라힘 스털링이 상대 골대 왼쪽 진영에서 건넨 사네의 크로스를 전달받아 골로 연결, 선제골을 기록했다. 하지만 이어 동점골은 이른 시간에 나왔고 모나코의 기세는 이어졌다. 모나코는 6분후인 팔카오의 헤딩슛으로 1-1을 만든후 전반 40분 프리킥 기회서 음바페의 골로 한골차로 앞선채 경기를 끝냈다.
후반전 들어 맨시티의 집중력이 발휘됐다. 선봉장은 아구에로였다. 아구에로는 후반 13분 스털링의 도움으로 동점골을 만들었다. 하지만 모나코도 팔카오의 칩슛으로 다시 맨시티의 골망을 허물었다. 하지만 아구에로는후반 26분 다비드 실바의 도움을 받아 논스톱 슛으로 멀티골을 기록, 다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기세가 오른 맨시티는 이어 6분후인 후반 32분 존 스톤즈의 골로 역전에 성공한 맨시티는 후반 37분 쐐기골이 터졌다. 아구에로가 사네에게 어시스트를 건네 골을 성공시켰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