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 공개 항목서 높은 점수 받아
[뉴스핌=방글 기자] LG하우시스가 국내 건축자재 업계 중 유일 ‘2016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DJSI) 코리아’에 편입됐다.
LG하우시스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LG하우시스> |
LG하우시스는 19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2016 DJSI 국제 컨퍼런스’에서 ‘2016 DJSI 코리아’ 인증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이하 DJSI)는 글로벌 기준의 지속가능성 평가 및 사회책임투자 지표로 활용되고 있는 지수로 기업의 경제적 성과뿐 아니라 환경적, 사회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2016 DJSI 코리아’에는 평가 대상 59개 산업부문의 202개 평가 대상 기업 가운데 45개 기업만이 편입됐다. 건축자재 산업부문에서는 LG하우시스가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LG하우시스는 경제·환경·사회 이슈별 성과와 중장기 전략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매년 공개해 기업정보 공개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윤리경영 및 협력사 관리 등의 분야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장성 LG하우시스 CHO 상무는 “LG하우시스는 정도경영 실천, 사업역량을 활용한 역사공간 지킴활동 전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한 투명한 정보공개 등으로 DJSI 코리아 지수에 2년 연속으로 편입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내를 대표하는 지속가능 건축자재 기업으로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지난 2012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올해 한국표준협회 발표 ‘2016 KSI(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 건축자재부문 1위,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평가’ 통합 A등급 획등 등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평가에서 인정 받고 있다.
[뉴스핌 Newspim] 방글 기자 (bsmil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