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콘테 감독(사진) “첼시엔 메시나 호날두, 네이마르급 선수들 많다... 아자르에 기대”. <사진= 첼시 공식 홈페이지> |
[EPL] 콘테 감독 “첼시엔 메시나 호날두, 네이마르급 선수들 많다... 아자르에 기대”
[뉴스핌=김용석 기자] 신임 첼시 감독인 안토니오 콘테가 첼시에는 메시와 호날두의 레벨이 될 수 있는 선수들이 많이 있다고 주장했다.
전전시즌 프리미어리그 챔피언인 첼시는 지난 시즌을 10위로 마무리하며 챔피언스 리그권에서 일찌감치 밀려나는 수모를 겪었다.
이에 첼시 감독으로 크리스마스에 해고당한 무리뉴 맨유 감독의 후임으로 히딩크 임시 감독을 거쳐 이탈리아 국가 대표팀 감독 출신의 콘테가 임명되었다.
콘테 감독은 라피드, 비엔나와의 프리시즌 친선 경기 후 공식 인터뷰에서 “지금의 첼시 선수들은 충분히 발전의 여지가 있다. 재능이 뛰어남에도 환상적인 선수들이 정말 많이 있다. 다들 메시, 수아레스. 호날두, 네이마르와 지금의 첼시 선수들이 비슷한 수준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 같다. 그러나 내 생각은 다르다. 감독은 최고의 선수들을 더 발전시킬 의무가 있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콘테 감독은 2014~2015 시즌의 PFA 올해의 선수상 수상자인 아자르에 대해 거는 기대를 피력했다.
콘테 감독은 “지난 시즌은 모든 선수들에게 좋지 않았다. 아자르 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최악의 해였다. 이제 아자르와 모두가 최고의 컨디션을 회복할 일만 남았다. 이 멋진 선수들과 함께 할 시즌이 기대 된다”라고 덧붙였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