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아일랜드 vs 독일] 고메스·괴체 등 최전방 출격... 선발 명단 발표. <사진= 독일 축구협회> |
[북아일랜드 vs 독일] 고메스·괴체 등 최전방 출격... 선발 명단 발표
[뉴스핌=김용석 기자] 고메스와 괴체 등이 최전방에 나선다.
독일은 22일(한국시간) 오전 1시 프랑스 파리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유로 2016 조별리그 C조 조별리그 최종전을 앞두고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독일은 고메스, 킴미히, 괴체가 공격 1선에 나선다. 미드필드에는 외질, 뮐러, 보아탱, 크루스가 출격하고 수비는 헥터, 훔멜스, 케디라가 구축하고 골대는 노이어가 지킨다.
독일은 아일랜드를 이기거나 비기기만 하면 조 1위가 될 확률이 가능 높은 팀이다. 독일과 폴란드가 모두 마지막 경기를 이겨 승점 3점을 확보하더라도 골 득실차로 1위가 가능하다. 승점과 골 득실차가 같은 경우 페어플레이 점수를 따지게 된다.
만약 독일이 북아일랜드와 비길 경우 폴란드가 우크라이나를 이기지 못하면 여전히 1위를 유지한다. 북아일랜드에 지고 폴란드가 우크라이나와 비기면 독일은 3위로 추락하게 된다. 이 상황에서는 북아일랜드가 조 1위가 되고 폴란드와 독일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하는 파란이 일어나게 된다.
북아일랜드는 반드시 독일을 이겨야 2위를 바라볼 수 있다. 북아일랜가 독일을 꺾고 폴란드가 우크라이나에 패하면 북아일랜드가 조1위로 16강에 진출한다. 독일과 비기면 3위가 돼 16강 진출을 바라 볼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