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사진), 5번타자겸 3루수로 출격... ‘플래툰’ 이대호·김현수는 벤치서 대기<사진= AP/ 뉴시스> |
강정호, 5번타자겸 3루수로 출격... ‘플래툰’ 이대호·김현수는 벤치서 대기
[뉴스핌=김용석 기자] 강정호가 선발 출격하고 이대호와 김현수는 선발에서 제외됐다.
피츠버그는 15일(한국시간) 오전 8시10분 뉴욕 씨티 필드에서 열리는 2016 메이저리그원정 경기에 강정호를 5번 타자 겸 3루수로 이름을 올렸다.
이날 피츠버그는 존 제이소(1루수)-앤드류 맥커친(중견수)-그레고리 폴랑코(우익수)-스탈링 마르테(좌익수)-강정호(3루수)-조쉬 해리슨(2루수)-조디 머서(유격수)스튜어트(포수)로 타선을 꾸렸다.
하지만 이대호와 김현수는 선발에서 빠졌다.
시애틀은 같은날 오전 8시10분 트로피카나 필드에서 열리는 2016 메이저리그 탬파베이 원정경기 선발 명단에 이대호의 이름을 넣지 않았다. 탬파베이 선발 투수가 우완 제이크 오도리지가 출전, 플래툰 시스템이 또 가동된 것이다. 시애틀은 이대호 대신 애덤 린드를 선발로 포함 시켰다.
김현수도 선발에서 제외됐다. 볼티모어는 같은 시각 보스턴과 원정 경기를 갖는다. 볼티모어는 김현수 대신 조이 리카드가 2번 타자 겸 우익수로 선발 출전시켰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