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강효은 기자]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신춘특집으로 THE100 29호 ‘이 봄이 설렌다면 당신은 청춘이다’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호에서는 연금수령 및 은퇴전략, 상속증여를 위한 신탁전략 등 주로 은퇴 이후 고민이 될만한 재무적인 이야기가 수록됐다.
먼저 ‘자동연금과 수동연금의 조화’ 편에서는 은퇴에 임박했거나 이제 막 은퇴한 사람들이 현재 가지고 있는 연금으로 노후생활을 하고자 할 때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스페셜 코너 ‘웰다잉(Well-dying)시대를 위한 준비’ 편에서는 최근 상속증여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신탁상품들을 소설 ‘토지’의 주인공들을 사례로 삼아 쉽고 재미있게 설명했다.
이 밖에 전남 고흥에서 유자농사로 귀농과 창업,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성공적인 귀농귀촌 사례와 수도권에서 가족과 함께 갈 만한 봄나들이 장소인 양평 두물머리 소개 등의 다양한 콘텐츠가 담겨있다.
이윤학 100세시대연구소 소장은 “장수시대, 고령사회가 본격화 되면서 자신의 노후문제뿐만이 아니라 자식에게 재산을 효과적으로 물려주기 위한 상속문제까지 재무적인 이슈가 갈수록 복잡하고 다양해지고 있다”며 “이번 ‘THE100’ 29호를 포함해 앞으로 은퇴 이후 다가오는 다양한 고민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
<캡쳐=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
[뉴스핌 Newspim] 강효은 기자 (heun20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