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빌바오에 3-1승‘피케 역전골·네이마르 쐐기골' ... 셀타비고와 코파델레이 4강 대결.<사진=바르셀로나 공식 홈페이지> |
바르셀로나, 빌바오에 3-1승 ‘피케 역전골·네이마르 쐐기골' ... 셀타비고와 코파델레이 4강 대결
[뉴스핌=김용석 기자] 바르셀로나가 코파델레이(국왕컵) 4강에 진출했다.
바르셀로나는 28일(한국시간) 누 캄프에서 열린 2015~2016 스페인 코파델레이(국왕컵) 8강 2차전에서 빌바오에 3-1로 승리했다. 1차전에서 2-1로 승리한 바르셀로나는 합계 5-2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로써 바르셀로나는 대회 2연패와 통산 28번째 최다 코파델레이 우승 도전을 하게 됐다.
이날 선제골은 빌바오가 먼저 터트렸다. 아드리스의 공을 건네 받은 윌리엄스가 바르셀로나의 골망을 갈랐다.
메시, 수아레스, 네이마르가 선발 출격한 바르셀로나는 공세를 강화 후반전 들어 역전에 성공했다.
후반 8분 수아레스가 메시의 크로스를 넘겨 받아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후 후반 36분 피케가 경기를 뒤집었다. 알베스의 크로스를 피케가 정확히 머리에 갖다돼 헤딩슛, 골망을 갈랐다.
쐐기골의 주인공은 네이마르였다. 네이마르는 후반 46분 수비수 2명을 제치며 오른발 슛, 상대 포스트 깊숙한 곳으로 공을 찔러 넣어 3-1 승리를 완성했다.
바르셀로나는 아틀레티코를 3-2로 꺾고 4강에 진출한 셀타비고와 4강 대결을 벌인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