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백현 듀엣곡 '드림' <사진=미스틱엔터테인먼트> |
[1월2째주/가요] 수지X백현 '드림', 2주 연속 음원 1위…방탄소년단 '화양연화' 음반 역주행
[뉴스핌=양진영 기자] 수지와 백현이 부른 ‘드림’이 2주 연속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집계된 음원 디지털종합차트(가온)에 따르면 미쓰에이의 수지와 엑소의 백현이 함께 부른 ‘드림’이 1위에 올랐다. 이들은 다운로드차트, 스트리밍차트, 앨범차트, 소셜차트도 정상을 차지하며 5관왕의 대기록을 세웠다.
음원 2위에는 케이윌의 ‘니가 하면 로맨스’ (Feat.다비치), 3위 개리의 ‘또 하루’ (Feat. 개코), 4위 이적의 ‘걱정말아요 그대(응답하라 1988 ost. part 2)’, 5위 오혁의 ‘소녀(응답하라 1998 ost. part 3)’가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 'Run', 6개 음원차트서 1위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
앨범 차트는 보이 그룹이 상위권을 모두 장악했다. 방탄소년단의 '화양연화 pt.2'가 지난주에 비해 1계단 상승해 정상에 올랐다.
이어 엑소의 'Sing For You' 중국어 버전이 2계단 상승해 2위, 아이콘의 'WELCOME BACK' 풀버전 앨범이 역시 2계단 올라와 3위에 머물렀다.
빅스의 'Chained Up'은 갑작스레 40위나 껑충 순위가 뛰어올랐으며 금주 4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신예 업텐션의 'BRAVO!'가 5계단 상승해 5위에서 선전했다.
K팝가수들의 한류인기 척도인 가온웨이보차트 개인인기도 1위는 씨엔블루의 용화가 그룹인기도 1위는 빅뱅이 차지했다.
[뉴스핌 Newspim] 양진영 기자 (jyy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