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로마, 가르시마 감독 성적부진으로 경질 ... 비엘사 후임 사령탑 유력 .이탈리아 세리에A AS로마가 13일(한국시간) 루디 가르시아 감독을 성적부진으로 경질했다. <사진=AS로마 공식 홈페이지> |
AS 로마, 가르시아 감독 성적 부진으로 경질 ... 비엘사 후임 사령탑 유력
[뉴스핌=김용석 기자] 이탈리아 세리에A AS로마가 13일(한국시간) 루디 가르시아 감독을 성적부진으로 경질했다.
시즌 초 잠깐 세리에A 선두를 달리던 AS로마는 부진을 면치 못하며 최근 10경기 중 단 1승만을 거두는 등 극심한 부진에 헤맸다.
프랑스 출신 가르시아 감독은 2013년 6월부터 AS 로마를 맡아왔다. 현재 로마는 선두 나폴리에 7점 뒤진 5위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난달 이탈리아컵에서 세리에B팀인 스페치야에 패배해 탈락하는 수모를 겪었다.
챔피언스리그 조별 예선에서는 바르셀로나에 1-6으로 패하는 수모를 겪었으나 16강 진출에는 성공했다.
AS로마 구단 회장 하메스 팔로타는 공식 성명을 통해 “그간 팀을 위해 애써준 가르시아 감독에게 감사한다. 함께해서 좋은 시절도 있었지만 이제는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후임 감독이 누가 될지에 대해서는 입을 닫았지만 비엘사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