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에버튼전 앞둔 토트넘 포체티노 “은밀하게 위대하게, 우승 향해 가겠다” 토트넘은 에버튼과 4일(한국시간)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치른다. <사진=토트넘 공식 트위터> |
[EPL] 에버튼전 앞둔 토트넘 포체티노 “은밀하게 위대하게, 우승 향해 가겠다”
[뉴스핌=김용석 기자] 첼시·맨유 등 여러 빅 클럽들이 선수들이 다양한 문제를 겪는 가운데 토트넘은 소리 소문 없이 일관된 플레이로 선두 아스날에 승점 4점 뒤진 리그 4위를 기록하며 전반기를 마감했다.
토트넘 팬들은 리그 우승을 이야기하고 포체티노 감독에게 우승 가능성에 대해 질문하는 기자들도 부쩍 늘었다.
4일(한국시간) 에버튼전을 앞둔 포체티노는 경기전 인터뷰에서 “토트넘의 열정적인 서포터즈들은 충분히 꿈을 꿀 자격이 있다”며 어떤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았다.
또한 포체티노는 “우린 조용한 팀이다. 우리가 말을 많이 하지 않는다는 게 토트넘의 장점이다. 그렇지만 매우 열심히 경기에 임하고 있고 말보다 행동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다. 축구는 경기에 이기는 것이다. 이기려면 상대팀보다 위대한 것을 보여 주면 된다. 토트넘은 매우 조용하면서 자부심이 높은 팀이다. 우린 자신에 차 있고 축구에서는 모든 것이 일어난다. 그런 가능성을 달성할 수 없다면 최선을 다하지 않은 것이다”며 팀에 대한 자부심을 피력했다.
토트넘은 현재 기존 선수들은 물론 데뷔하는 젊은 선수들까지 모두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기 때문에 1월 이적 시장 후에도 선수 구성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