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맨시티전 앞둔 아스날 외질 “위대한 무리뉴, 다시 감독으로 성공할 것” 무리뉴와 레알 마드리드서 함께 했던 외질이 첼시의 무리뉴 해임에 대해서 강하게 반발했다. <사진=아스날 공식 트위터> |
[EPL] 맨시티전 앞둔 아스날 외질 “위대한 무리뉴, 다시 감독으로 성공할 것”
[뉴스핌=김용석 기자] 아스날의 특급 도우미 메수트 외질이 영국 더 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무리뉴를 지지하는 뜻을 밝히며 무리뉴 해임에 강한 반응을 보였다.
무리뉴가 레알 마드리드를 지휘할 때 함께 보낸 외질은 첼시를 떠난 무리뉴가 어디로 가든 무조건 성공할 것이라며 예전 스승에 대한 믿음을 피력했다.
외질은 “첼시가 무리뉴를 해임해서 정말 놀랐다. 정말 위대한 감독이고 그를 데려 가는 팀은 어디든지 성공할 것이다. 그가 얼마나 특별한지 내가 잘 안다. 항상 팀을 지지하고 자기 팀을 보호하는 감독이다. 어느 선수에게서나 최고의 재능을 이끌어 내는 재주가 있다. 무리뉴가 건강하고 잘 지내고 감독으로도 승승장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외질은 챔피언스리그 16강 상대인 바르셀로나에 대해서도 전혀 두렵지 않다는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외질은 “바르셀로나는 세계에서 가장 대적하기 힘든 상대임에는 분명하다. 메시, 네이마르, 수아레즈가 버티고 있다. 하지만 선수인 나로서는 이런 최고의 팀과 맞붙는 다는 게 기대된다. 바르셀로나를 존중하지만 바르셀로나 역시 아스날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한편 무리뉴는 해임된 지 며칠 지나지 않아 맨유를 비롯한 여러 팀의 감독 후보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뉴스핌 Newspim]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