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종달 골프전문기자]타이틀리스트(www.titleist.co.kr)가 2016년형 AP (Advanced Performance) 시리즈 아이언을 출시한다.
AP 아이언은 타이틀리스트 아이언 역사상 가장 긴 비거리를 자랑한다. 더 멀리 보내고 핀에 더 가깝게 붙이는 아이언 본연의 이상적인 퍼포먼스를 선사하는 것.
AP 시리즈는 타이틀리스트만의 독자적 기술인 고밀도 텅스텐 설계가 특징이다. 깊은 언더컷 캐비티 공법과 더욱 얇아진 페이스로 페이스 반동 효과를 극대화해 더 긴 비거리를 보여준다.
716 아이언의 기본 샤프트로 트루 템퍼社의 다이나믹 골드 AMT가 첫 선을 보인다. 골퍼들의 스코어 향상을 위해 타이틀리스트와 트루 템퍼社가 공동 개발했다.
타이틀리스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이 샤프트는 무게가 모두 동일한 기존의 아이언 샤프트와 달리, 롱아이언에서 숏아이언으로 갈수록 샤프트 무게가 3g씩 늘어나도록 설계했다.
타이틀리스트 AP 시리즈 아이언은 10월 23일부터 타이틀리스트 클럽 공식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권장소비자가는 140만원(스틸), 150만원(그라파이트).
타이틀리스트는 또 2016년형 716 CB 아이언과 716 MB 아이언도 출시한다.
[뉴스핌 Newspim] 이종달 골프전문기자 (jdgolf@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