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진성 기자]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15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인터넷쇼핑몰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NBCI란 기업이 수행하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다. 롯데닷컴은 종합 평균 74점을 받았다. 이 중 마케팅과 인지도, 이미지, 고객 관계구축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특히 롯데가 가진 대형 유통망의 장점을 이용한 ‘스마트픽(SMART PICK)'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스마트픽 서비스는 2010년 업계 최초로 롯데닷컴에서 온라인 주문 후 오프라인(롯데백화점)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설계한 옴니채널 서비스다.
롯데닷컴은 해외 고객의 니즈 반영에도 힘을 쏟고 있다. 롯데백화점의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들을 입점시키고 배송 서비스 역시 중국, 싱가폴을 비롯한 호주, 미국, 러시아, 스페인 등 28개국으로 확대 실시했다. 또한 지난 19일에는 중문 모바일 쇼핑앱 ‘차이나 롯데닷컴'을 오픈했다.
한편 롯데닷컴은 올해 6월 중소기업 상품 전문몰 ‘케이숍’을 오픈해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와 동반 성장에 나서기도 했다..케이숍은 품질과 상품성을 인정받은 국내 브랜드를 롯데닷컴이 인큐베이팅해 선보이는 전문몰이다.
[뉴스핌 Newspim] 이진성 기자 (jinlee@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