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맹기용 ‘맹모닝’ 선보이던 날 ‘복꽃엔딩’ 내놔 <사진=‘냉장고를 부탁해’ 홈페이지> |
[뉴스핌=대중문화부]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이 선보인 ‘복꽃엔딩’ 레시피가 공개됐다.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측은 26일 공식 홈페이지에 ‘복꽃엔딩’ 재료와 만드는 법을 게재했다. 이 메뉴는 지난 25일 지누션의 지누를 위한 요리로, 이날 처음으로 합류한 맹기용 셰프는 ‘맹모닝’을 선보였다.
필요한 재료는 달걀, 배추김치, 표고버섯, 돼지고기, 오징어, 굴소스, 식용유, 전분, 소금, 양파, 설탕, 밀가루 등이다.
다음음 만드는 순서.
1. 팬에 기름을 두르고 한 번 살짝 닦는다. 2. 달걀에 전분, 소금을 섞는다. 3. 달군 팬에 달걀지단을 부친다. 4. 배추김치를 물에 한 번 헹군 뒤 잘게 다진다. 5. 양파, 표고버섯, 돼지고기를 잘게 썬다. 6. 살짝 데친 오징어를 잘게 썬다. 7.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와 돼지고기를 볶다가 간장을 넣는다. 8. 7에 김치, 표고버섯, 오징어를 넣어 함께 볶는다. 9. 굴소스를 넣는다. 10. 설탕을 넣는다. 11. 달걀지단에 볶은 재료를 올리고 김밥 말듯이 만다. 12. 11에 밀가루 푼 물을 바른 후 기름에 살짝 튀긴다. 13. 달걀춘권을 썰어 낸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 (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