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신동진 기자] 스카이라이프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디지털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사장 이몽룡)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세계 최고의 더비 '엘 클라시코' 특집물, 유럽의 고풍스러운 성을 여행하는 다큐멘터리, 웃음과 사랑이 가득한 크리스마스 영화와 드라마 등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 SkyEN : '엘 클라시코' 특집 프로그램
30~40대 남성을 타깃으로 하는 24시간 HD 스포테인먼트(스포츠+엔터테인먼트)채널 SkyEN(HD 102번)에서는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세계 최고의 더비, '엘 클라시코' 특집 프로그램 '어게인! 엘 클라시코(Again! El Clasico)'를 방영한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Primera Liga)를 국내 독점 생중계하고 있는 SkyEN(HD 102번)은 21일부터 27일까지 매일 밤 12시 '어게인! 엘 클라시코(Again! El Clasico)' 총 7회를 방영한다.
21일에는 그 1회로 이번 시즌의 레알마드리드CF의 골 장면을 모은 '레알마드리드 골 모음', 22일에는 2회 '바르셀로나 골 모음', 23일에는 3회로 메시, 호나우두 등 스타 플레이어들의 경기력을 분석한 '마스터즈 오브 게임'을 방영한다.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에는 바르셀로나FC의 경기력을 분석하고 경기 뒷이야기 등을 담은 다큐멘터리 '철벽의 바르셀로나', 크리스마스인 25일에는 지난 4월 레알마드리드 홈에서 열린 엘 클라시코 경기를 재구성한 감각적인 다큐멘터리 '클라시코 더 무비'를 방송한다.
26일에는 지난 11월에 열린 프리메라리가 최고의 라이벌인 바르셀로나FC와 레알마드리드CF의 엘 클라시코 경기를 재방송하는 '어게인! 엘 클라시코'를, 27일에는 경기의 하이라이트 모음인 '엘 클라시코, 그 찰나의 순간'을 마련했다.
또 25일 저녁 9시에는 '섹스 앤 더 시티', 'A-특공대' 등으로 낯익은 브래들리 쿠퍼 주연의 영화 '리얼리티 오브 러브'가 준비돼있다.
▲ 채널T : 유럽의 고성여행기 '고성 이야기'
여행전문채널 채널T(SkyLife HD 110번, SD 270번, www.channelttv.com)는 22일, 23일, 24일 밤 10시 유럽 고성에 대한 다큐멘터리 '고성이야기'를 특집 대기중이다.
총 3부작인 프로그램에서는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의 유명한 고성을 탐방하며, 당시 성에 살았던 왕과 얽힌 미스터리를 재연드라마로 보여주는 등 시청자들에게 생생한 고성 체험을 제공하고 유럽의 역사와 문화를 알기 쉽게 소개한다.
22일 방영되는 1부에서는 독일 작센주의 알브레히트부르크 성, 필니츠 성, 모리츠부르크 성 등 3개 성을 방문한다.
마이센 도자기로 유명한 작센주는 1710년부터 도자기를 생산해 오고 있으며, 마이센 도자기는 영국 본차이나, 프랑스 리모쥬와 함께 유럽 3대 도자기로 꼽힌다.
프로그램은 당시 국왕이 일본식 도자기에 대해 강한 애착을 갖고 도자기 장인들을 권력으로 보호하며 육성한 이유를 알아본다.
23일 2부에서는 네덜란드 스톡홀름에 위치한 드로트닝홀름 성을 찾는다.
베르사유 궁전을 본받아 건설돼 '북유럽의 베르사유'라고 불리는 이 성은 유네스코에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할 만큼 빼어난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특히, 1792년 구스타프 3세가 가면무도회장에서 정적들에게 암살돼 베르디의 오페라 ‘가면무도회’의 실제 배경이 되기도 했다.
24일에 방영되는 3부에서는 프랑스 파리 르와르 강변에 위치한 샹보르 성을 소개한다.
프랑스의 대표적인 성인 샹보르 성은 440개의 방, 65개의 계단으로 이루어져 웅장함을 자랑한다. 이 성은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설계한 것으로 추정되며 다빈치는 이때 ‘모나리자’를 들고 프랑스로 건너가 오늘날 ‘모나리자’가 루브르 박물관에 있다고 전해진다.
▲ 홈스토리 : 크리스마스 영화 3편
국내 최초의 주거문화, 홈 인테리어 정보 채널인 홈스토리(HD 118번)은 24일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 한 영화 3편을 연속 방송한다.
24일 밤 11시 30분부터 로맨틱 코미디 '저스트 프렌드(Just Friends)', 제니퍼 러브 휴잇이 직접 부른 주제가가 아름다운 '이프 온리(If Only)', 벤 에플렉, 리브 타일러 등 배우들이 열연한 '저지 걸(Jersey Girl)'을 연속 만날 수 있다.
▲ ELLE atTV : 美 인기시트콤 '러브 액시덴틀리' 전편
세계적인 여성매거진 엘르의 TV채널 ELLE atTV(HD 108번)에서는 크리스마스인 25일 낮12시부터 9시간 동안, 미국 CBS의 인기 로맨틱 시트콤 '러브 액시덴틀리(Love Accidentally)' 18편 전편을 연속 방영한다.
골드 미스와 무일푼 연하남의 좌충우돌 동거일기를 다룬 '러브 액시덴틀리(Love Accidentally)'는 미국 CBS에서 첫 방영 당시 첫 회에만 약 9백만명이 시청했을 만큼 인기를 끈 작품이다.
우연히 만난 연하의 요리사와 하룻밤을 보내고 임신을 해 동거를 시작하는 빌리 역에는 제나 엘프만이 출연한다.
▲ 푸드TV : 싱글을 위한 요리쇼, 가볼만한 레스토랑
식생활 문화정보채널 푸드TV(HD 107번)에서는 크리스마스가 외로운 싱글들을 위한 요리쇼 '싱글즈 키친'과 연말연시 가볼 만한 레스토랑을 소개하는 '박수홍의 미식 다이어리', '테마 맛ZINE'을 방영한다.
'싱글즈 키친'은 22일, 23일 오후 5시에는 남자가 사랑하는 여인을 위해 준비할 만한 요리, 여자가 가족을 위해 손수 마련한 크리스마스 식탁 등 크리스마스를 위한 특별한 요리를 제안한다.
24일 오후 5시에는 그룹 슈퍼키드를 찾아가 친구들과 싱글파티를 할 때 도전해볼만한 다양한 요리를 소개한다.
또한, '박수홍의 미식 다이어리'는 21일, 22일 밤 11시에 방영되며, '테마 맛ZINE'에서는 23일, 24일 밤 11시 방송된다.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 뉴스핌 Zero쿠폰 탄생! 명품증권방송 최저가 + 주식매매수수료 무료”
[뉴스핌 Newspim]신동진 기자 (sdjinny@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