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핌] 박진형 기자 = 광주시교육이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맞춘 고교 신설과목 직무연수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날 광주시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열린 '고(등학교) 신(설과목) 감(이) 래(來.온다)'는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따라 내년 고등학교 2학년 과정부터 본격 도입되는 선택형 교육과정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 |
[광주=뉴스핌] 박진형 기자 = 광주시교육청, 고교 신설과목 직무연수 운영 [사진=광주시교육청] 2025.09.14 bless4ya@newspim.com |
연수는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새롭게 도입되는 '주제 탐구 독서', '미디어 영어', '수학과 문화' 등 신설 선택과목의 수업 설계와 평가 방향 등을 안내했다.
정세연 장덕고 교사는 "학교현장에 새롭게 도입되는 과목의 성취기준 구현 등을 놓고 고민이 컸는데 연수가 큰 도움이 됐다"며 "연수에서 제시된 수업 사례와 설계 방법을 실제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개정 교육과정은 단순한 과목 변경이 아니라, 학생의 삶과 미래를 중심에 둔 교육 패러다임의 전환"이라며 "교사들이 변화된 교육과정을 깊이 이해하고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맞춘 수업을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less4ya@newspim.com